대한간호장기요양센터

우리 가족을 위해
안심하고 이용하는
방문요양서비스

방문간호란?
  1. 간호사가 의사, 한의사 또는 치과의사의 지시서(방문간호지시서)에 따라 수급자의 가정 등을 방문하여 간호 및 처치, 요양에 관한 상담 또는 구강위생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
  2. 수급자의 상태변화 등으로 처음의 방문간호지시서와 다른 간호, 처치 등이 필요한 경우 방문간호지시서 발급 의사와 상의 후 간호를 시행
  3. 방문목욕/방문요양서비스를 이용하는 1~4등급 수급자는 월 1회에 환하여 월 한도액과 관계 없이 예방 관리 등을 위한 방문 간호 사용 가능
사업안내
  1. 노인의 독립생활 능력을 유지, 강화하여 일상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돕는다.
  2. 노인성 질환현상의 심화를 억제시키고 지역사화에서 보호를 받으며 생활을 유지토록 지원한다.
  3. 재활서비스를 제공하여 노인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기능을 회복토록 한다.
  4. 노인들이 지지적인 환경에서 각종 전문적인 프로그램 경험과 상호교류를 통해 삶의 활력을 증진시킨다.
  5. 가족구성원의 수발 부담을 경감시켜 정상적 사회활동을 지원하여 안정적 생활을 유지토록 한다.
  6. 본 사업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상담서비스, 의료 및 간호서비스, 재활서비스, 급식서비스, 위생서비스, 일상생활서비스, 심리·사회증진서비스, 정서지원 서비스등을 포함한다.
  7. 프로그램 개발사업 : 홍보, 가족간담회 및 운영간담회, 직원교육, 자원봉사자 교육 활동, 자원봉사자 간담회 실시 등 시설운영 활성화 관련 프로그램 개발 운영
  8. 기타 : 서비스의 전문화 및 질적 향상을 위한 사업 전개